GTGEAR e-Race 4R 우승자 Voltkim “국내 심 레이싱이 더 발전되길 바란다”
지난 8월 11일 토요일 트위치 우왁굳님이 진행하신 지티기어배 e-Race 4R 르망 1000km 결선전이 열렸습니다!
쟁쟁한 경쟁자들 보다 압도적인 시간차이를 내며, 첫 참가한 17세의 무면허 드라이버 VoltKim님이 우승을 차지했다.
다음 GTGear e-Race 4R 르망1000km 우승자 볼트킴님과 진행된 인터뷰 입니다.
Q1. 반갑습니다! 볼트킴님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!
VoltKim : 아세토코르사 카페에서 주로 활동하고 여려 심레이싱 대회에 참여중인 김규민(VoltKim)입니다
Q2. 이번 지티기어 e-Race 4R 르망 1000km에 첫 참가해서 압도적으로 1위를 하셨는데, 우승했을 때 소감 부탁드립니다.
VoltKim : 일단 우승하니 좋네요 저보다 빠르신분들이 한번씩 실수를 하셔서 비교적 쉽게 우승했던거 같습니다.
Q3. 예선전에서는 타임어택 시간이 많이 남았음에도 차량을 피트로 보내셨는데, 라이브로 보던 시청자분들도 뜨거운 반응이였습니다. 당시 상황이 어땟나요?
VoltKim : 그때는 그냥 아무생각없이 내할일다했으니 쉬려는 생각이였는데 이런반응은 예상도 못했었습니다
Q4. 경기 내용을 보면 피트 진입시 기름을 가득히 채우고 진행을 하셨는데 이번 내구레이스의 본인만의 전략을 어떻게 준비하셨는지 궁금합니다.
VoltKim : 타이어가 접지력이 완전 없어지는 지점이 가득채운연료랑 딱 맞아서 최대한 피트를 적게 들어가는 전략을 새웠습니다
Q5. 대회를 치르면서 잘 한다고 생각했던 참가자분이나, 볼트킴님을 위협할만한 참가자분이 있었나요?
VoltKim : 냉채해파리님은 아세토쪽에서도 알고있었고 얼마나 빠른지 알고있었기때문에 제일 위헙이 된다고 생각했었습니다
Q6. 어린 나이임에도 다양한 심레이싱 관련 수상경력이 있는데요, 이렇게 레이싱 게임을 접하게 된 계기와 잘하시게 된 비결이 궁금합니다.
VoltKim : 어렸을때 아버지가 하는거보다가 같이하게됬는데 너무 재밌었던 기억이 있어서 중학생되면서 본격적으로 하기 시작했습니다. 비결은 많이하게되니 자연스럽게 실력이 좋아진거같습니다
Q7. 많은 대회를 경험해보셨는데, 이번 우왁굳님이 진행하시는 대회는 어떠셨나요?
VoltKim : 재밌고 좋았지만 내구레이스면 두명이서 짝지어서 하는방식도 재밌었을거 같습니다
Q8. 이번 대회 우승으로 다음 대회 시드권과 함께 연말에 있을 왕중왕전에 참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. 다음 대회에 임하는 각오 한마디 부탁드립니다.
VoltKim : 더 많이 연습해서 좋은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!
Q9.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?
VoltKim : 심레이싱이 우리나라에서 좀 더 유명해져서 국내 팀도 생기고 국내대회도 생겼으면 좋겠습니다
Add Comment
로그인을 해야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.